롯데 - 온택트 캠페인·와인 행사
㈜광주신세계(대표이사 이동훈)와 롯데백화점 광주점(점장 나연)은 각각 3일부터 19일까지 봄 정기세일에 들어간다.
유통업계는 이번 세일기간 동안 '코로나19'로 침체된 소비심리 띄우기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광주신세계는 '골프페어', '메종 드 신세계' 등 매출이 보증된 주력 대형행사를 준비했다. 여기에 사은행사를 더해 봄맞이 쇼핑에 나서는 고객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오는 12일까지 '골프페어'를 열고 할인 행사, 단독 상품전을 선보인다. 라운딩 시즌을 앞두고 6층에서는 골프클럽 등 다양한 용품을 만날 수 있다.
생활장르 이벤트인 '메종 드 신세계'는 19일까지 세일 전 기간에 걸쳐 진행된다.
메종 드 신세계는 신혼을 위한 거실, 중년을 위한 거실, 아이가 있는 거실, 휴식을 위한 침실 등 4가지 테마에 맞춰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점장 나연) 정기세일은 '슬기로운 4월 생활' 이라는 테마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는 할인부터 경품·룰렛 이벤트, 응원 캠페인 등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해 어려운 상황을 맞이하고 있는 파트너사의 숨통을 트여주고, 소비 심리를 살리기 위해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세일 기간 중 롯데카드 고객들에게 한해 추첨 하는 '슬기로운 행운 경품' 행사와 벡화점 앱에서 룰렛을 돌리면 추첨을 통해 선착순 총 4만명의 고객에게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슬기로운 행운 룰렛'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기 위한 온택트(ON:tact) 캠페인도 진행된다. 모임 등을 자제하고 있지만 따뜻한 연락만은 지속하자는 의미의 캠페인으로 롯데백화점 어플리케이션에서 30일까지 따뜻한 메시지를 남길 수 있다.
또 월드 와인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와인 박람회가 오는 12일까지 진행된다. 와인 10병당 1병 분량의 쌀이 기부되는 몬테스 와인, 이태리 베스트 추천와인, 1만원대 가성비 와인 등 다양한 와인을 만나볼 수 있다.
도철기자 douls18309@srb.co.kr
- 광주·전남 1월 수신 감소···대출 중심 여신↑ 한국은행 광주·전남지역 금융기관의 1월 수신은 감소한 반면 대기업대출과 주택담보대출 등을 중심으로 여신 증가폭이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수신은 금융기관이 고객으로부터 예금을 유치하는 영업활동이며, 여신은 기업체 등에 대출·보증·투자 등 신용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28일 한국은행 광주전남본부의 '2024년 1월 광주·전남지역 금융기관 여수신 동향'에 따르면 금융기관 수신은 전월대비 감소(+1조2천824억원→ -1조9천531억원)했다.예금은행 수신은 연말에 일시 유입된 법인자금 유출과 부가가치세 납부 등으로 감소(+1천202억원→ -1조 5천597억원)로 전환됐다.비은행예금취급기관 수신은 상호금융, 신탁회사 등을 중심으로 감소(+1조 1천622억원 → -3천934억원)했다.같은 기간 금융기관 여신은 지난달보다 증가폭이 확대(+2천237억원→ +3천200억원)됐다.예금은행 여신은 기업대출(-139억원 → +180억원)과 가계대출(+622억원 → +3천357억원)을 중심으로 증가폭이 커졌다.반면 비은행 예금취급기관 여신은 감소(+712억원→ -749억원)했다.상호금융(+1천725억원→ +435억원)의 증가폭이 축소된 가운데 신용협동조합(+271억원→ -541억원) 여신이 감소 전환됐으며 새마을금고(-1천86억원→ -1천206억원) 감소폭이 확대됐다.기업대출(+1천185억원→ +2천126억원)은 증가폭이 확대된 반면 가계대출(-196억원 → -2천540억원)은 감소폭이 커졌다.강승희기자 wlog@mdilb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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