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3(수)
현재기온 21.4°c대기 좋음풍속 1m/s습도 68%

한전KDN,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인증

입력 2019.12.09. 14:12
체계적 중대재해· 현장안전 강화
한전KDN 박성철 사장 (왼쪽 5번째)이 9일 로이드인증원으로부터 획득한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서를 받고 있다.

한전KDN(사장 박성철)은 9일 로이드인증원으로부터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ISO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지난해 새로 제정한 안전, 보건 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 인증으로, 기업의 특성에 따라 존재하는 다양한 유형의 위험과 산업재해 발생 가능성을 찾아내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기업의 시스템을 평가하는 제도이다.

인증 심사 평가에서 한전KDN은 ‘중대재해 및 사고조사의 체계적 관리’분야와 ‘현장안전관리 강화 방안’ 등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한전KDN은 이번 인증·심사를 통해 본사와 전국 사업소 전반의 안전보건체제를 재정비하고 인증 이후에도 지속적이고 전문적인 사후관리를 위해 내부 심사원 양성 교육을 시행하는 등 체계적인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정착을 위한 토대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한전KDN은 올해 한층 높은 수준의 안전·보건관리를 위해 근로자 작업 중지 요청제(Safety Call제도)와 해외 근무자 및 출장자 신변안전 서비스를 신설해 현장 근로자의 안전관리 제도를 강화했다.

특히 KPS와 협업해 송전철탑 현장근로자들의 안전을 위한 표준안전대를 개발하는 등 전사 차원에서의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박성철 사장은 “이번 인증은 ICT공기업으로 안전보건경영을 실현하기 위한 초석이며, 앞으로도 철저한 안전강화 정책을 수립, 시행하여 근로자가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일터, 내 가족의 행복을 지킬 수 있는 일터를 위한 아낌없는 투자와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도철기자 douls18309@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