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복규 화순군수, "매력 넘치는 젊은 도시로, 관광객 500만명 시대 열겠다"

입력 2024.01.11. 18:19 추교윤 기자
[2024 새해설계 구복규 화순군수]
문화관광재단 가동 '차별화'
폐광대체산업 발굴 성장 견인
바이오·백신 전문인력 양성
청년이 돌아오는 정책 추진

"갑진년 새해를 맞아 관광객 500만명 시대를 여는, 매력 넘치는 관광도시를 만들겠습니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는 민선 8기 비전 실현을 위한 도약의 원년으로 여러 분야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뒀다"며 "특히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만원 임대주택 정책은 대한민국 혁신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

이를 바탕으로 새해에는 화순의 백년대계를 위한 정책들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먼저 관광객 500만명 시대, 매력 넘치는 관광도시를 만들기 위해 문화관광재단을 본격적으로 가동하고 화순만의 차별화된 관광정책을 수립한다.

구 군수는 "화순 홍수조절지에 조성될 87홀 규모의 파크골프장과 아름다운 수변공간은 전국 15만 명에 달하는 파크골프 인구를 끌어들이는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이다"며 "개미산 전망대에서는 화순천의 예쁜 꽃과 음악분수를 감상하고, 남산공원과 동구리 호수공원은 사계절 특색있는 관광명소로 탈바꿈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역 농산물의 수출 경쟁력을 높이고 활력이 넘치는 부자농촌 만들기에 매진한다. 능주면 남정리에 농산물 수출단지와 농산물 산지유통센터를 조성해 지역 농산물의 수출과 유통을 책임질 거점 단지로 조성한다. 지역 특화작목과 신소득 작목을 육성하고 청년과 은퇴자가 안정적으로 영농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책을 확대한다. 특히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고 폐광대체산업을 발굴해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국가면역치료 플랫폼 구축사업과 국가 백신안전기술지원센터 기능확대 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에도 온힘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또 성장 잠재력이 있는 유망기업을 발굴해 지원하고, 지역여건에 적합한 기업유치를 위해 생물의약 제2산업단지 등 산업단지 조성에도 박차를 가한다.

아울러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으로 선정된 폐광지역 경제진흥개발사업을 반드시 통과시켜서 광부들의 땀과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총력을 기울인다.

구 군수는 "미래 먹거리인 바이오·백신 산업을 집중 육성하고 전문인력 양성에도 힘을 쏟겠다"고 설명했다.

국가면역치료 플랫폼 구축사업과 국가 백신안전기술지원센터 기능확대 사업 등의 국책사업을 차질 없이 수행하고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에 최선을 다하는 한편 생물의약산업단지 안에 글로벌 바이오 캠퍼스와 기숙사를 건립하고, 미생물 기반 백신 전문인력 양성시설을 구축해 바이오 인재 양성과 대한민국 백신주권 확보에도 앞장선다.

구 군수는 "지방소멸 시대에 지방의 경쟁력은 인구다"며 "청년과 신혼부부들의 희망으로 떠오른 만원 임대주택 사업을 확대하는 등 화순형 인구정책을 추진해 청년이 돌아오는 젊은 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청년과 신혼부부들의 희망으로 급부상한 '만원 임대주택' 사업은 올해도 100가구를 공급하고, 입주자협의체를 구성해 입주민들이 성공적으로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화순형 24시 어린이집과 자국민 전담 다문화팀과 같은 실효성 있는 인구정책을 계속해서 발굴하여 청년이 돌아오는 젊은 화순을 만들어간다.

구복규 군수는 "바람은 목적지가 없는 배를 밀어주지 않는다"며 "군수를 비롯한 모든 공직자는 군민이 행복한 새로운 화순이라는 명확한 목표를 향해 흔들림 없이 나아가겠다"고 강조했다.

화순=추교윤기자 sh0434@mdilbo.com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