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경찰, 군청·협력단체와 '폴벤져스'발대식

입력 2024.03.07. 13:33 오인석 기자

구례경찰서는 지난 6일 경찰서 3층 섬지마루에서 주민의 안전을 지키고자 군청과 경찰 협력단체·군청 협력단체가 함께'폴벤져스'창단 발대식을 가졌다.

'폴벤져스'는 Police와 avengers의 합성어로 경찰과 군청 및 협력단체가 함께 힘을 모으는 것을 뜻하며, 지역 내 대규모 행사나 자연재해 등 긴급한 사안 발생에 대비해 사전에 임무 등 매뉴얼을 정비하여 부족한 인력을 보조하는 등 구례만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민관 합동 지원 방안을 수립했다.

이번 발대식에는 유토연 경찰서장, 김순호 구례군수, 경우회·경찰발전협의회·녹색어머니회·모범운전자회·안보자문협의회·여성일상지킴이·의용소방대 자율방범대 회장 및 임원진 등 총 41명이 참석한 가운데 '폴벤져스'결성 취지 및 참여·활동 방안을 설명하고,'폴벤져스'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일정 조율 및 군청·협력단체와의 상호 협력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유토연 구례경찰서장은 "발대식을 계기로 그간 각 분야에서 군민의 안전과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하던 것을 한곳으로 모아 시너지 효과를 거둘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례경찰과 군청·협력단체는 치안 파트너로서 군민의 안전과 지역사회의 등불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구례=오인석기자 gunguck@mdilbo.com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