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3(토)
현재기온 10.4°c대기 보통풍속 2m/s습도 91%

광주농협 최세란씨 농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입력 2020.11.24. 15:03 수정 2020.11.24. 15:03
‘결혼이민여성 리더경진대회’
"작은 활동에 큰 상받아 감사"

로컬푸드 직매장에 농산물을 출하하는 등 선도농 역할을 하면서 결혼 이민여성들이 한국 생활에 빨리 적응할수 있도록 이민여성들의 농업 교육 멘토로 활동해 온 광주농협(조합장 한진섭) 최세란씨가 장관표창을 받아 화제다.

24일 농협중앙회 광주본부(본부장 강형구)는 지난 23일 서울에서 열린 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광주농협 최세란씨(최덕진 조합원 배우자)에게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과 시상금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결혼이민여성 리더경진대회'는 우수이민여성 발굴을 통해 이민여성 롤모델을 제시하고 역량 강화와 지역 별 우수이민여성 선발로 후계 여성농업인 육성 및 네트워크 형성 등을 목적으로 하는 행사로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협중앙회가 주관한다.

농협중앙회는 행사를 통해 매년 우수 농업·사회 활동·SNS 활용 부문 등 세 부문의 수상자를 선정해 시상식을 갖는다.

최세란씨는 로컬푸드직매장에 연중 출하하면서 고소득을 올리는 등 지역사회에서 선도농가 역할을 하고 있으며 한국 농촌여성들의 롤모델 뿐 만 아니라 결혼이민여성들이 한국 생활에 빨리 적응할수 있도록 이민여성들의 농업 교육 멘토로도 활동한 공로로 '우수 농업' 부문의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광주농협 한진섭 조합장은 "앞으로도 농협은 다양한 지원과 교육프로그램으로 많은 결혼이민 여성들이 농촌을 이끌어가는 핵심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축하했다.

최세란씨는 "작은 활동에 너무 큰 상을 받게 돼 감사할 따름"이라며 "소속 농협은 물론 지역사회를 위해 더 많은 일들을 해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철기자 douls18309@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