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8(목)
현재기온 5.3°c대기 보통풍속 2m/s습도 48%

[백신프로젝트] 착한 커피, 지역사회에 나눔 기운 퍼트린다

입력 2020.11.18. 14:48 수정 2020.11.18. 16:15
SRB미디어그룹·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
‘백신프로젝트’ 인증식
<19> ㈜벌크커피
“지역민 사랑에 꾸준히 보답"
지역 대표 커피프랜차이즈인 ㈜벌크커피가 SRB미디어그룹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가 공동 주최한 '백신프로젝트'에 참여한다. 사진 왼쪽부터 ㈜벌크커피 박은지 수퍼바이저, 서규일 대표, 김은영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본부장, ㈜벌크커피 권희 바이저.

지역 대표 커피프랜차이즈인 ㈜벌크커피가 지역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나섰다.

18일 ㈜벌크커피는 SRB미디어그룹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가 공동 주최한 '백신프로젝트(백원의 신나는 나눔)'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벌크커피는 한달 3천300원 정기 후원 참여뿐만 아니라 이번 백신프로젝트를 통해 아동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고, 지역사회에 온기가 퍼져나갈 수 있도록 온라인을 통한 온택트(Ontact) 홍보를 펼친다.

㈜벌크커피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백신프로젝트 홍보 게시글에 달린 응원 댓글을 합산해 지역 아동들에게 마스크스트랩, 핫팩 등으로 전달된다.

아울러 포장 및 배달음식에 백신프로젝트 안내 전단을 배포하는 등 백신프로젝트가 지역사회에 널리 확산할 수 있도록 가교(架橋) 역할을 담당한다.

서규일 ㈜벌크커피 대표는 "커피 한잔이 바쁜 일상의 아침에 활기 찬 에너지가 되는 것처럼 벌크커피 본사와 가맹점의 나눔 실천이 지역 아이들에게 희망과 긍정의 에너지로 전달되길 바란다"며 "벌크커피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아이들을 위해 정기적으로 수익금 일부를 후원함으로써 지역민이 보내준 사랑에 꾸준히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벌크커피는 2015년 착한가격, 좋은 품질의 원두로 만든 코끼리사이즈 대용량(일반커피점의 2배) 커피라는 타이틀로 입소문을 타며 성장해 온 지역 대표 커피프랜차이즈 기업이다. 바쁜 일상에 지친 누구나 부담 없는 가격의 좋은 커피를 즐기고, 기분 좋은 일상을 살아갈 수 있기를 꿈꾼다.

광주·전남을 중심으로 전국에 150여개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벌크커피는 환경단체인 레인포레스트얼라이언스(RAINFOREST ALLIANCE)에서 인증한 친환경 유기농 원두만 사용해 고품질 커피를 선보이고 있다.

㈜벌크커피와 같이 백신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싶은 기업·기관·단체·식당·개인 등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로 문의하면 된다. 프랜차이즈·식당 등 외식업체가 참여하는 백신프로젝트 2번째 버전 '나눔식당'은 후원 참여와 더불어 안내전단 배부, 온라인 홍보 등을 통해 백신 홍보대사로 활동할 수 있다.

▶백신프로젝트란?

무등일보·사랑방미디어가 소속된 SRB미디어그룹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가 함께하며, 코로나19 위기로 힘든 지역 아동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한 공동캠페인이다.

'백원의 신나는 나눔' 캠페인은 하루 100원으로 참여가능하며, 온택트(Ontact, 온라인 통한 교류) 방식의 기부 릴레이다. 1004명의 나눔 천사 찾기를 목표로 진행하고 있다.

김성희기자 pleasure@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