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2020.04.05(일)
현재기온 7.4°c대기 나쁨풍속 0.6m/s습도 47%

기름진 음식 대신 '건강한 한 끼' 어떠세요

입력 2020.01.28. 17:14
(사진=기후행동비건네트워크 제공)

잡채, 갈비, 전, 소고기국, 동그랑땡, 떡국까지.

명절에 먹은 기름진 음식들로 속이 더부룩하다면?

속까지 편안하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채식’은 어떨까.

신선한 채소를 이용해 만든 특별한 한 끼를 맛볼 수 있는 광주·전남의 ‘채식 뷔페’를 소개한다.

◇바보죽

광주 무등산 입구에 위치한 ‘바보죽’은 우유, 달걀 등 동물성 식품을 일체 사용하지 않는 채식 뷔페다.

저염식 비건(Vegan) 채식으로 샐러드를 비롯해 싱싱한 나물을 이용한 나물 반찬, 콩으로 만든 콩고기, 현미발아식빵 등 다양한 음식을 골라 양껏 먹을 수 있다.

특히 쥐눈이콩, 율무, 검정깨 등 간 건강에 좋기로 유명한 죽을 맛볼 수 있다.

5가지의 곡물을 넣어 만든 바보죽은 간경변에 효과가 있어 약으로도 판매될 정도로 유명하다. 장수죽으로도 널리 알려져있다.

또 식사 후에는 해독주스도 제공한다고 하니 꼭 먹고오는 것을 추천한다.

오전 11시 30분부터 3시까지 운영하고 일요일은 휴무다.

광주 동구 의재로

◇살림채식뷔페

광주 남구 주월동에 위치해있는 ‘살림채식뷔페’는 육류와 어패류를 사용하진 않지만 우유와 달걀을 사용하는 베지테리언(Vegetarian) 식당이다.

신선한 나물류, 따뜻한 채식요리 등 다양한 음식 종류가 준비돼있어 영양학적으로 훌륭한 한 끼 식사를 맛볼 수 있다.

또 칼칼한 청국장찌개, 수수부꾸미, 영양과일탕 등 별미 요리도 맛볼 수 있어 인기만점 채식 뷔페다.

피자와 마요네즈 무침 샐러드, 마요네즈 드레싱을 제외하면 완전한 비건 채식도 가능하다.

매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운영하지만 오후 2시 30분부터 5시 20분까지 브레이크 타임을 갖는다.

광주 남구 서문대로 817번길 3-6 / 062-675-3653

◇소쇄원 채식뷔페

전남 담양군 소쇄원 근처에 자리 잡은 ‘소쇄원 채식뷔페’는 전 연령층을 사로잡는 메뉴를 제공하기로 유명하다.

이 곳은 동물성 식품을 일체 사용하지 않는 비건(Vegan) 식당이지만 메뉴는 일반 식당 못지 않게 다양하다.

한식 밑반찬과 여러가지 죽 종류는 기본이고 채식 육개장부터 짜장, 스테이크까지 없는 메뉴가 없을 정도다.

또 식사를 마친 뒤 마실 수 있는 차로 쌍화차와 여주차도 마련돼있다.

월요일은 정기휴일이며 매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운영한다.

전남 담양군 가사문학면 지실길

김누리기자 nurikim15@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