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도시공사(사장 정민곤)는 올해 ESG경영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내재화를 위해 노력한 결과, ESG경영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광주도시공사는 1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한국경영인증원 주관 '제21회 글로벌스탠다드 매니지먼트 어워드'(Global Standard Management Award)시상식에서'ESG 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광주도시공사가 이번에 수상한 'ESG 경영대상'은 ESG(환경·사회·거버넌스) 경영전략을 수립해 모범적인 ESG 경영을 실천하고, 이해관계자와 끊임 없이 소통해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한 우수 기관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광주도시공사는 지난해 ESG 경영 선포식 이후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ESG 경영 종합계획 수립에 따른 세부실행과제(128개)를 추진하기 위해 노력해온 결과를 인정받았다.
광주도시공사는 ESG 경영체계 확립을 위해 ESG 경영위원회 자문을 거쳐 친환경, 안전, 인권, 반부패·윤리, 일자리, 사회적 가치 등 분야별 ESG 경영전략을 확정하고 임직원의 ESG 내재화에 힘쓰고 있다. 대표적인 ESG 경영 추진사업으로는 주민참여형 신재생에너지사업, 노후 공공임대주택 3천5백세대 대상 그린 리모델링, 보호종료아동 주거지원, 지역거점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등이다.
특히 이번 수상은 지난 8월 ESG조직위원회와 정부 11개 부처가 주관한 시상식에서 ESG 경영부문'장관상'수상에 이은 두 번째 수상이어서 더욱 의미가 깊다.
정민곤 광주도시공사 사장은 "최근 글로벌 기후위기와 대외환경을 보면서 ESG 경영 실행력이 기업 가치와 지속가능성의 바로미터가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견인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ESG 경영 선도 공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박석호기자 haitai2000@mdilbo.com
-
담양군, '김장나눔 대축제'···취약계층에 2천500상자 전달 담양군은 지난달 15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 '김장나눔 대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담양군 제공 담양군은 지난달 15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 '김장나눔 대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난 15일 대전면을 시작으로 여성단체협의회, 의용소방대 등 12개 읍면에서 자원봉사자 500여명이 참여해 김치 10kg을 관내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 2천500세대에 전달했다.이병노 군수는 "이번 김장 나눔이 겨울철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로 전달됐으면 한다"며 "추운 날 애써주신 자원봉사자분들의 정성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김종찬기자 jck41511@mdilbo.com
- · 전남도의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부금 전달
- · 광주일고 100주년 기념사업회 장학금 수여식 개최
- · 광주상의, '제8기 광주고용전문가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 · 권영걸 국가건축정책위원장 초청특강 성료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