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업체 참여…일자리 창출 기대
광주시가 도시철도 2호선 1단계 차량기지 전기공사에 들어간다.
27일 광주시에 따르면 도시철도 2호선 차량기지 전기공사 3건(공사비 114억원·국비60%, 시비40%)을 조달청 홈페이지에 입찰 공고 중이다. 10월중 업체가 선정되면 11월에 착공할 계획이다.
이번 공사는 지난 6월에 착공한 유촌동 차량기지 토목·건축·궤도공사가 정상적으로 추진됨에 따라 후속 공정으로 발주하게 됐다.
광주시는 지역 전기 공사 업체의 많은 참여를 위해 송변전, 일반전기, 전차선 등 3개 분야로 분리했다.
송변전과 일반전기는 시공 실적이 없어도 단독 입찰할 수 있다. 전차선은 시공실적 1㎞ 이상 단독 입찰이 가능하지만 시공실적이 없으면 지역업체 49% 의무공동도급 조항에 따라 공동으로 참여할 수 있다.
오는 11월 전기분야 총사업비 협의를 마치면 1천100억원 규모의 광주도시철도 2호선 1단계 본선 17㎞와 정거장·환기실 20곳의 전기공사·관급자재 등 사업을 내년 상반기에 발주할 계획이다.
박남주 광주시 도시철도건설본부장은 "광주도시철도 2호선 건설을 위해 국비 지원 60% 확보에 적극 힘쓰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역 전기 관련 전문업체가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김대우기자 ksh430@srb.co.kr
- 광주관광공사 새 CI, 혁신·경영 비전 담았다 광주관광공사 CI 광주관광공사는 공사의 혁신 의지와 경영 비전을 담은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를 제작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에 제작한 CI는 광주의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관광마이스 통합플랫폼이라는 공사의 신경영비전을 실현하고 재미와 활력이 넘치는 익사이팅 광주, 꿀잼도시 광주를 견인하기 위한 의지를 담았다.CI는 광주관광공사의 영문 약칭인 GJTO(Gwangju Tourism Organization)를 형상화하고 앞으로 나아가자는 GO! 의미와 함께 미래를 내다보는 망원경, GJ가 만나는 부분을 빛이 발산하는 형태로 비전과 방향성을 표현했다.또 광주 관광마이스 산업의 청신호를 상징하는 희망블루 컬러를 사용해 능동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의미를 강화했다.새롭게 도입한 CI는 광주관광공사의 공식 홈페이지, SNS, 홍보물 및 사원증, 인쇄·판촉물과 더불어 광주관광 홍보마케팅 관련 모든 곳에 즉시 적용한다.김진강 광주관광공사 사장은 "지난해 7월 김대중컨벤션센터와 광주관광재단이 통합해 출범한 광주관광공사의 얼굴이 될 새로운 CI를 바탕으로 꿀잼도시 광주의 관광마이스 산업을 널리 알리겠다"며 "2026년 도시 이용인구 3000만명 실현을 위해 광주관광공사가 앞장서 뛰겠다"고 말했다. 박석호기자 haitai2000@mdilbo.com
- · 광주 복합쇼핑몰 "차 아닌 보행자 중심, 도시 설계"
- · 광주시, '청년도전 지원사업' 2년 연속 선정
- · 광주시-지역대학, 대학 발전방안 머리 맞댄다
- · 강기정, 복합쇼핑몰 등 청사진 마련…日 벤치마킹 방문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