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과공공도서관 새단장 마치고 재개관

입력 2020.12.10. 11:55 선정태 기자
곡성군은 옥과공공도서관 리모델링을 마치고 지난 8일부터 새롭게 단장한 모습으로 지역주민을 맞이했다.

곡성군은 옥과공공도서관 리모델링을 마치고 지난 8일부터 새롭게 단장한 모습으로 지역주민을 맞이했다.

옥과공공도서관은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신축 수준으로 변신했다. 먼저 외부에 장애인 엘리베이터를 설치한 것이 눈에 띈다.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면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전 시설을 이동할 수 있다.

도서관으로서의 기능도 더욱 강화됐다. 다목적실과 북카페가 신설된 것이다. 앞으로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해졌고, 이용자들은 학습 중 북카페에서 잠시 쉬어가며 편안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자료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보전서고를 신설하기도 했다.

내부 환경도 쾌적해졌다. 창호를 전면 교체해 단열 기능이 강화됐다. 또한 노후된 설비를 교체하고 항온항습기를 설치해 이용자들의 편의를 높였다. 내부 마감재는 흡음재로 교체해 이용자 중심의 열린 문화 공간으로 재탄생됐다.

이번 리모델링은 곡성군이 2019년 문화체육관광부 생활SOC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7억2천만원을 확보함에 따라 진행될 수 있었다.

곡성군 관계자는 "긴 휴관기간 동안 관심과 애정으로 기다려주신 군민들께 감사 드린다"며 "옥과공공도서관이 일상 속에서 함께 하는 문화공간이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곡성=김성주기자 injony@srb.co.kr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