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치매어르신 '뇌 똑똑'하세요

입력 2020.06.23. 14:48 이윤주 기자
재가치매어르신 대상
뇌 인지강화 가정 학습

해남군이 재가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뇌 똑똑'가정방문 학습을 실시한다.

23일 해남군에 따르면 '코로나19' 사태로 치매안심센터 내 치매환자쉼터 운영과 가족 지원 프로그램이 잠정 연기됨에 따라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재가 치매환자를 찾아가는 학습을 운영한다.

이를 위해'뇌 똑똑 인지강화 키트'를 배부하고, 치매 어르신들이 가정에서 손쉽게 뇌훈련을 학습할 수 있도록 인지강화 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인지강화 키트는 뇌운동을 위한 어른들의 추억 색칠하기, 실버인지훈련워크북, 자석칠교놀이북, 색연필 등으로 구성됐다.

뇌 똑똑 가정방문 학습은 관내 1천490여명의 재가치매환자를 대상으로 해 읍면 담당자들이 순회하며 키트 사용법 등을 알려주게 된다. 더불어 코로나19의 예방 수칙 등 개인 위생관리 실태도 살필 예정이다.

해남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바깥 활동이 어려운 재가치매어르신들의 인지능력 저하가 우려되는 상황으로 뇌 똑똑 가정방문 학습을 통해 어르신들의 인지강화에 도움을 주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해남=박혁기자 md181@srb.co.kr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