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상품 매출 오르고 디자인도 업
신규 입점에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트렌드로 골프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과거에는 중장년층의 전유물로 여겨졌지만, 최근에는 2030세대가 대거 유입되면서 시장 규모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특히 코로나로 해외여행이 막히며 국내 레저 활동 수요가 늘며 골프가 반사이익을 얻고 있다.
이런 추세에 맞춰 광주지역 유통업체들이 골퍼를 잡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 대결을 펼치고 있다. 골프 매장들은 신규 입점과 매장 리뉴얼을 거치며 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증정·할인 판매 등 고객 시선을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광주신세계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지난 9월 6일까지의 골프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4.7% 신장했다. 골프용품 인기몰이가 계속되는 가운데, 관련 매장 입점도 활발하다.
이달 두 곳의 골프용품 전문브랜드가 매장 본관에 신규 입점을 마쳤다.
두 브랜드는 9일까지 특정 액수 만큼의 상품을 구입할 경우 티세트와 골프공 등을 증정하는 입점 프로모션을 펼친다.
롯데쇼핑도 광주지역 각 매장에서 골프용품 매출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올해 1월부터 8월까지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전년 동기 대비 24.1%의 증가세를 보였다. 같은 기간 롯데아울렛 월드컵점과 수완점도 각각 골프용품 매출이 25.7%와 21%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아울렛 광주수완점은 지난달 20일 골프매장을 리뉴얼해 골프용품 편집샵, 골프웨어 전문브랜드 등 다양한 골프용품 매장을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지난 6월에는 롯데백화점 광주점과 롯데아울렛 월드컵점도 신규 브랜드를 오픈했다.
최근에는 2030세대와 여성을 중심으로 골프 인구가 증가한 것에 주목하고 이들을 타깃으로 젊은 골퍼를 뜻하는 '골린이'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오세훈 롯데쇼핑 호남·충청 홍보팀장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소수 인원이 넓은 야외공간을 사용한다는 특성 때문에 골프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면서 "최근에는 2030세대들도 골프를 즐기고 있어 디자인적 측면까지 고려한 골프용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안혜림기자 wforest@mdilbo.com
- "광주신세계서 올해 첫 라운딩 준비하세요" 광주신세계 본관 6층에 있는 어메이징크리는 유니크한 스타일로 남녀 모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광주신세계 제공. 광주신세계는 본관 6층에 뛰어난 기능성으로 사랑 받는 어메이징크리를 비롯해 MZ골퍼들이 많이 찾는 말본 골프 등 다양한 골프웨어를 준비했다고 28일 밝혔다.어메이징크리(AMAZINGCRE)는 유니크한 스타일로 남녀 모두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골프웨어다. 특히 '에어로 다이나믹 아코디오 스윙자켓'은 기능성 원단을 사용해 생활방수 기능을 갖췄으며 신축성과 통기성이 뛰어나다. 스윙 시 팔의 각도를 최대화 해줄 수 있는 밴드를 사용해 고객 만족도가 높다.말본 골프(malbon golf)는 골프공 모양 귀여운 로고와 색감으로 젊은 골퍼들이 많이 찾는 브랜드다. 말본 골프는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어울리는 제품으로 라이트웨이트 윈드브레이커 자켓을 선보였다. 야외 활동시 바람은 물론 비를 막아주는 방수 기능은 갖춘 이 자켓은 방수제품의 단점인 뻣뻣한 터치감을 특수원단을 사용해 부드럽게 개선한 게 특징이다.말본 골프는 150만원 이상 구입한 고객들에게 아이언 커버세트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내달 7일까지 진행하며 소진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여성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랑방블랑(LANVIN BLANC)은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랑방(LANVIN)의 헤리티지를 담은 골프웨어로 필드를 넘어 일상복으로도 활용 가능한 품목이 많다. 특히 플랩 포켓 하프 슬리브 집업 점퍼와 하프 집업 플리츠 드레스가 인기다. 두 제품 모두 골프웨어지만 평상복으로 활용할 수 있다.랑방블랑은 오는 31일까지 30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박세리와 함께하는 프로암 이벤트를 연다. 프로암은 프로선수와 아마추어 선수가 한 팀이 돼 정규 프로 경기에 나서는 대회로 이번 행사에는 박세리 선수가 참여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내달 25일 아난티 남해 CC에서 박세리 선수를 만날 기회를 갖게 된다.보스골프(BOSS GOLF)는 남성고객들이 많이 찾는 브랜드로 유명하다. 블랙 앤 화이트 컬러에 카멜색을 활용한 트렌디한 골프웨어를 선보인다.김윤철 광주신세계 패션팀장은 "3월 야외활동이 본격화 되면서 라운딩을 준비하고자 골프웨어를 찾는 소비자들에 맞춰 여러 제품들을 마련했다"며 "다가오는 봄 광주신세계가 준비한 골프웨어로 올해 첫 라운딩을 준비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 쿠팡, 물류 인프라 확충에 3조 투자···2027년 전국민 '무료배송' 받는다
- · "타지역 맛집 음식 신세계서 맛보세요"
- · 롯데백화점 광주점, 영국 스포츠 브랜드 엄브로 신규 오픈
- · 금사과 10개에 3만원···치솟는 과일값 언제 잡힐까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