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용 화장품·여성용 사각팬티
미의 기준 달라지고 실용이 팔려
"예쁘니까 그냥 사는 거죠. 어렸을 때 좋아했던 것도 맞지만, 지금도 좋아하니까요."
12일 오후 광주 동구의 한 유통업체에서 만난 정경원(24)씨는 2년 전부터 캐릭터 제품이 새로 출시될 때마다 매장을 찾는다고 말했다.
뒤편 매장에는 목걸이, 손목시계 등 다양한 액세서리가 만화 캐릭터 그림들과 같이 진열돼 있었다. 각 액세서리에는 캐릭터의 요술봉이나 왕관 등 그림들이 새겨져 있었다.
피규어·조립식 장난감을 파는 다른 매장에서는 서너 명의 성인들이 진열대를 오가며 신중하게 상품을 담고 있었다. 가격대는 수십만원 대의 고가에서 형성돼 있었으며 한쪽 벽에는 '성인 대회 작품'이라 적힌 장식장에 십여 개의 조립식 장난감이 나열돼 있었다.
이날 만난 북구 동림동에 사는 한지훈(30)씨는 "로봇 모양이라는 이유 때문에 유치한 취미로 취급되는 것이 억울하기도 하다"며 "힘과 정교함을 써서 오랜 시간 완성해야 하는만큼 엄연한 성인용 취미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최근 소비자들의 수요가 다양해지면서 '주요 고객층'의 개념도 희미해지고 있다.
취향과 취미가 다양해지는 가운데 '나만의 취향'을 찾는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연령 등에 따른 사회적 역할에 구애받지 않는 젊은 세대의 특성도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장벽이 낮아지는 현상은 연령뿐만 아닌 성별에서도 나타난다.
이날 롯데마트 상무점 화장품 매장에서는 '남성용 화장품'이 당당히 선반 한쪽을 가득 채운 모습이었다. 피부화장품, 립스틱 매대에는 진한 메이크업을 한 남성 연예인의 화보도 눈에 띄었다.
한 직원은 "매장마다 남성용 화장품을 따로 구비하는 추세"라며 "이런 제품들은 주로 자연스러움·간편성과 면도로 인한 피부 손상에 초점을 맞추고 출시되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신세계 인터네셔날 브랜드 '자주'(JAJU)에 따르면 몸에 잘 맞고 편안한 속옷을 찾는 여성들이 늘면서 지난 상반기 와이어가 없는 '브라렛'과 함께 여성용 사각팬티의 인기가 높았다.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브라렛과 여성용 사각팬티 매출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79%, 72% 증가했다. 특히 여성용 드로즈 속옷인 '보이쇼츠'는 올해 처음으로 삼각팬티의 판매량을 넘어섰다.
'자주' 마케팅 담당자는 "여성들 사이에서도 미의 기준이 달라지고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 경향이 지속되면서 편안한 여성 속옷의 인기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안혜림기자 wforest@mdilbo.com
- "광주신세계서 올해 첫 라운딩 준비하세요" 광주신세계 본관 6층에 있는 어메이징크리는 유니크한 스타일로 남녀 모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광주신세계 제공. 광주신세계는 본관 6층에 뛰어난 기능성으로 사랑 받는 어메이징크리를 비롯해 MZ골퍼들이 많이 찾는 말본 골프 등 다양한 골프웨어를 준비했다고 28일 밝혔다.어메이징크리(AMAZINGCRE)는 유니크한 스타일로 남녀 모두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골프웨어다. 특히 '에어로 다이나믹 아코디오 스윙자켓'은 기능성 원단을 사용해 생활방수 기능을 갖췄으며 신축성과 통기성이 뛰어나다. 스윙 시 팔의 각도를 최대화 해줄 수 있는 밴드를 사용해 고객 만족도가 높다.말본 골프(malbon golf)는 골프공 모양 귀여운 로고와 색감으로 젊은 골퍼들이 많이 찾는 브랜드다. 말본 골프는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어울리는 제품으로 라이트웨이트 윈드브레이커 자켓을 선보였다. 야외 활동시 바람은 물론 비를 막아주는 방수 기능은 갖춘 이 자켓은 방수제품의 단점인 뻣뻣한 터치감을 특수원단을 사용해 부드럽게 개선한 게 특징이다.말본 골프는 150만원 이상 구입한 고객들에게 아이언 커버세트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내달 7일까지 진행하며 소진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여성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랑방블랑(LANVIN BLANC)은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랑방(LANVIN)의 헤리티지를 담은 골프웨어로 필드를 넘어 일상복으로도 활용 가능한 품목이 많다. 특히 플랩 포켓 하프 슬리브 집업 점퍼와 하프 집업 플리츠 드레스가 인기다. 두 제품 모두 골프웨어지만 평상복으로 활용할 수 있다.랑방블랑은 오는 31일까지 30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박세리와 함께하는 프로암 이벤트를 연다. 프로암은 프로선수와 아마추어 선수가 한 팀이 돼 정규 프로 경기에 나서는 대회로 이번 행사에는 박세리 선수가 참여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내달 25일 아난티 남해 CC에서 박세리 선수를 만날 기회를 갖게 된다.보스골프(BOSS GOLF)는 남성고객들이 많이 찾는 브랜드로 유명하다. 블랙 앤 화이트 컬러에 카멜색을 활용한 트렌디한 골프웨어를 선보인다.김윤철 광주신세계 패션팀장은 "3월 야외활동이 본격화 되면서 라운딩을 준비하고자 골프웨어를 찾는 소비자들에 맞춰 여러 제품들을 마련했다"며 "다가오는 봄 광주신세계가 준비한 골프웨어로 올해 첫 라운딩을 준비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 쿠팡, 물류 인프라 확충에 3조 투자···2027년 전국민 '무료배송' 받는다
- · "타지역 맛집 음식 신세계서 맛보세요"
- · 롯데백화점 광주점, 영국 스포츠 브랜드 엄브로 신규 오픈
- · 금사과 10개에 3만원···치솟는 과일값 언제 잡힐까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