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릴 등 10여개 프리미엄 출시
1인 가구가 전체 세대의 40%에 육박한 가운데 '혼족 가전'의 매출이 급증했다.
12일 이마트에 따르면 1인 가구를 겨냥해 지난 2018년 출시한 '일렉트로맨 혼족 가전'이 이듬해 150% 신장한데 이어 지난해 매출도 80% 증가했다.
이마트는 지난 2018년 1인 가구가 증가하는 트렌드에 발 맞춰 혼족 가전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것을 반영해 일렉트로맨 혼족 가전을 출시했다. 당시 주방가전 7종으로 시작했으나 가성비 높은 가격에 고객의 호응을 얻으며 생활·계절가전으로 범위를 넓혀 총 20여종으로 품목을 확대했다.
이에 따라 이마트는 지난 10일 일렉트로맨 혼족 가전 '프리미엄 라인'을 론칭했다. 지속적으로 기존의 가성비 혼족 가전을 개발하는 동시에 프리미엄 라인 혼족 가전을 출시하며 가성비와 프리미엄 수요를 모두 잡는다는 계획이다.
프리미엄 라인 상품은 품질에 초점을 맞춰 기존 가성비 라인 상품보다 기능과 디자인 등이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는 핵심 기능에 집중한 가전을 가성비 높은 가격에 선보였다면, 프리미엄 상품은 용량을 늘려 활용도를 높이는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며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했다.
기존 혼족 라면포트는 라면이 1개만 들어간데 비해 프리미엄 라면포트는 2개가 들어가도록 제작했으며, 자동메뉴(라면·즉석밥·삶은계란) 설정과 보온 기능도 추가했다.
또한 프리미엄 전기포트도 기존 혼족 전기포트 용량보다 2배 커진 1L로 제작했으며, 분리형 뚜껑을 활용해 내부 세척이 용이하고, 온도를 확인할 수 있는 LED 디스플레이도 추가했다.
이를 위해 이마트는 기능 선정과 디자인 단계에 직접 참여해 상품을 개발했으며, 올해 그릴·커피메이커·나이프케어 등 10여개의 프리미엄 혼족 가전을 새롭게 출시할 예정이다.
김선혁 이마트 소형생활가전팀장은 "1인 가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혼족 가전에 대한 고객 관심이 커지고 있으며 수요도 세분화되고 있다"며 "이에 맞춰 이마트는 2021년을 혼족 가전 확대의 원년으로 삼아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예지기자 foresight@srb.co.kr
- "광주신세계서 올해 첫 라운딩 준비하세요" 광주신세계 본관 6층에 있는 어메이징크리는 유니크한 스타일로 남녀 모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광주신세계 제공. 광주신세계는 본관 6층에 뛰어난 기능성으로 사랑 받는 어메이징크리를 비롯해 MZ골퍼들이 많이 찾는 말본 골프 등 다양한 골프웨어를 준비했다고 28일 밝혔다.어메이징크리(AMAZINGCRE)는 유니크한 스타일로 남녀 모두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골프웨어다. 특히 '에어로 다이나믹 아코디오 스윙자켓'은 기능성 원단을 사용해 생활방수 기능을 갖췄으며 신축성과 통기성이 뛰어나다. 스윙 시 팔의 각도를 최대화 해줄 수 있는 밴드를 사용해 고객 만족도가 높다.말본 골프(malbon golf)는 골프공 모양 귀여운 로고와 색감으로 젊은 골퍼들이 많이 찾는 브랜드다. 말본 골프는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어울리는 제품으로 라이트웨이트 윈드브레이커 자켓을 선보였다. 야외 활동시 바람은 물론 비를 막아주는 방수 기능은 갖춘 이 자켓은 방수제품의 단점인 뻣뻣한 터치감을 특수원단을 사용해 부드럽게 개선한 게 특징이다.말본 골프는 150만원 이상 구입한 고객들에게 아이언 커버세트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내달 7일까지 진행하며 소진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여성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랑방블랑(LANVIN BLANC)은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랑방(LANVIN)의 헤리티지를 담은 골프웨어로 필드를 넘어 일상복으로도 활용 가능한 품목이 많다. 특히 플랩 포켓 하프 슬리브 집업 점퍼와 하프 집업 플리츠 드레스가 인기다. 두 제품 모두 골프웨어지만 평상복으로 활용할 수 있다.랑방블랑은 오는 31일까지 30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박세리와 함께하는 프로암 이벤트를 연다. 프로암은 프로선수와 아마추어 선수가 한 팀이 돼 정규 프로 경기에 나서는 대회로 이번 행사에는 박세리 선수가 참여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내달 25일 아난티 남해 CC에서 박세리 선수를 만날 기회를 갖게 된다.보스골프(BOSS GOLF)는 남성고객들이 많이 찾는 브랜드로 유명하다. 블랙 앤 화이트 컬러에 카멜색을 활용한 트렌디한 골프웨어를 선보인다.김윤철 광주신세계 패션팀장은 "3월 야외활동이 본격화 되면서 라운딩을 준비하고자 골프웨어를 찾는 소비자들에 맞춰 여러 제품들을 마련했다"며 "다가오는 봄 광주신세계가 준비한 골프웨어로 올해 첫 라운딩을 준비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 쿠팡, 물류 인프라 확충에 3조 투자···2027년 전국민 '무료배송' 받는다
- · "타지역 맛집 음식 신세계서 맛보세요"
- · 롯데백화점 광주점, 영국 스포츠 브랜드 엄브로 신규 오픈
- · 금사과 10개에 3만원···치솟는 과일값 언제 잡힐까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