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 특화매장 107% 신장
지난달 리뉴얼을 마치고 전문관 형태로 오픈한 이마트 광주점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30 등 젊은 고객 방문이 늘고 객단가도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에 따르면 리뉴얼오픈한 지난달 26일부터 지난 26일까지 한달 매출을 분석한 결과 구매 고객 수는 20만3천여명, 방문고객수는 30만명 정도로 추정됐고 객단가는 전년비 15.3% 신장했다.
이마트 광주점은 리뉴얼을 통해 1~2인가구를 위한 맞춤형 식음·델리 매장과 반려용품 전문점 몰리스 입점과 가족단위 고객을 위한 패션브랜드관 전문관 토이킹덤으로 새로운 상품존을 선보이고 있다.
기존 이마트 광주점의 경우 매장내 푸드코트 및 델리등 식음서비스 매장이 거의 없어 고객들의 불만사항으로 지적을 받아 왔다.
실제로 리뉴얼 이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식음·델리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도에 비해 14.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카테고리별 전문관 오픈으로 쇼핑 편의성 제공을 극대화 했다.
주류소비문화가 저도주와 홈술로 변화하면서 주류특화매장, 이마트 생활 전문관 at HOME, 반려동물용품 전문관 몰리스, 토이킹덤, 패션브랜드관 등 전문관을 입점했다.
전문관 오픈 이후 주류 107.1%를 비롯해서 패션브랜드 55.3%, 반려용품 25.9%, 생활용품 19.5%, 완구12.7%, 순으로 신장했다.
또한 토이킹덤은 상품 판매용 공간이 주를 이루던 기존 완구매장과 체험형 콘텐츠를 대폭 강화한 체험형 공간을 매장의 20~30% 수준으로 대폭 늘려 아이들이 머무르고 싶은 공간과 분위기를 조성했다.
패션·잡화매장도 남·녀, 유·아동 등 가족 구성원 모두를 위한 공간으로 꾸몄다.
18여개의 브랜드를 각 성별, 연령대로 구분해 유·아동에서부터 성인 남녀까지 모두 한 번에 쇼핑할 수 있는 상품과 매장으로 구성했다.
특히 데이즈 전문관, 아가방 factory, 탑텐키즈, 모이모이, 래핑 차일드, 레베끌레 등 유아동 브랜드를 한 곳에 집적화해 다양한 상품을 비교하며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때문에 11월말 리뉴얼 오픈 이후 광주점 고객 구성비는 2030세대의 방문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2월 광주점 20대 고객 구성비(11.2%)는 전사평균(6.3%)과 비교해 2배정도 증가했으며 30대 고객구성비(26.4%)도 높아졌다.
이마트 김양호 광주점장은 "리뉴얼을 통해 2030 젊은세대와 가족단위 고객들의 방문이 늘고 있다"며 "고급화된 매장과 차별화된 상품으로 고객들이 계속 찾고 싶은 지역 내 최고 쇼핑공간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철기자 douls18309@srb.co.kr
- "광주신세계서 올해 첫 라운딩 준비하세요" 광주신세계 본관 6층에 있는 어메이징크리는 유니크한 스타일로 남녀 모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광주신세계 제공. 광주신세계는 본관 6층에 뛰어난 기능성으로 사랑 받는 어메이징크리를 비롯해 MZ골퍼들이 많이 찾는 말본 골프 등 다양한 골프웨어를 준비했다고 28일 밝혔다.어메이징크리(AMAZINGCRE)는 유니크한 스타일로 남녀 모두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골프웨어다. 특히 '에어로 다이나믹 아코디오 스윙자켓'은 기능성 원단을 사용해 생활방수 기능을 갖췄으며 신축성과 통기성이 뛰어나다. 스윙 시 팔의 각도를 최대화 해줄 수 있는 밴드를 사용해 고객 만족도가 높다.말본 골프(malbon golf)는 골프공 모양 귀여운 로고와 색감으로 젊은 골퍼들이 많이 찾는 브랜드다. 말본 골프는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어울리는 제품으로 라이트웨이트 윈드브레이커 자켓을 선보였다. 야외 활동시 바람은 물론 비를 막아주는 방수 기능은 갖춘 이 자켓은 방수제품의 단점인 뻣뻣한 터치감을 특수원단을 사용해 부드럽게 개선한 게 특징이다.말본 골프는 150만원 이상 구입한 고객들에게 아이언 커버세트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내달 7일까지 진행하며 소진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여성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랑방블랑(LANVIN BLANC)은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랑방(LANVIN)의 헤리티지를 담은 골프웨어로 필드를 넘어 일상복으로도 활용 가능한 품목이 많다. 특히 플랩 포켓 하프 슬리브 집업 점퍼와 하프 집업 플리츠 드레스가 인기다. 두 제품 모두 골프웨어지만 평상복으로 활용할 수 있다.랑방블랑은 오는 31일까지 30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박세리와 함께하는 프로암 이벤트를 연다. 프로암은 프로선수와 아마추어 선수가 한 팀이 돼 정규 프로 경기에 나서는 대회로 이번 행사에는 박세리 선수가 참여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내달 25일 아난티 남해 CC에서 박세리 선수를 만날 기회를 갖게 된다.보스골프(BOSS GOLF)는 남성고객들이 많이 찾는 브랜드로 유명하다. 블랙 앤 화이트 컬러에 카멜색을 활용한 트렌디한 골프웨어를 선보인다.김윤철 광주신세계 패션팀장은 "3월 야외활동이 본격화 되면서 라운딩을 준비하고자 골프웨어를 찾는 소비자들에 맞춰 여러 제품들을 마련했다"며 "다가오는 봄 광주신세계가 준비한 골프웨어로 올해 첫 라운딩을 준비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 쿠팡, 물류 인프라 확충에 3조 투자···2027년 전국민 '무료배송' 받는다
- · "타지역 맛집 음식 신세계서 맛보세요"
- · 롯데백화점 광주점, 영국 스포츠 브랜드 엄브로 신규 오픈
- · 금사과 10개에 3만원···치솟는 과일값 언제 잡힐까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