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기생충에 나오면서 유명해진 '짜파구리' 때문에 다시마 소비가 늘었다.
1일 농심에 따르면 지난 1~4월 너구리 생산에 사용한 다시마 양은 총 150톤(t)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0% 증가했다.
농심 측은 "매년 400톤 규모 완도 다시마를 구매해 너구리 생산에 사용하는데, 올해는 짜파구리 열풍으로 다시마 비축 물량이 연초부터 빨리 소진됐다"고 했다.
짜파구리는 SNS 상에서 일부 라면 애호가들에게 알려지다가 봉준호 감독 영화 '기생충'에 나오면서 큰 인기를 끌었다.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어서 먹는 이 레시피 덕분에 두 제품 판매량은 동시에 늘었다. '기생충'이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감독상 등 4관왕에 오른 뒤 농심은 아예 짜파구리를 아예 용기면 형태로 출시하기도 했다.
이에 따라 농심은 이날 전남 완도에서 열린 올해 첫 경매에 참여하는 등 다시마 추가 확보에 나섰다. 농심은 다시마 수확기를 맞아 최고 품질 다시마를 사들여 너구리는 물론 짜파구리 인기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가격을 떠나 품질이 뛰어난 다시마를 선별 구매해 너구리를 사랑하는 고객에게 한결 같은 맛과 품질을 제공하는 게 최우선"이라고 했다.
농심은 짜파구리가 정식 제품으로도 출시된 만큼 다시마 작황과 시세 등을 고려해 올해는 400톤 이상 다시마를 또 구매할 수도 있다는 입장이다.
농심은 1982년 우동라면 '너구리'를 개발하면서 차별화 한 해물 우동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완도 다시마를 택했다. 별도 가공 없이 그대로 들어가는 완도 다시마는 너구리 상징으로 꼽힌다.
한편, 완도군은 이날 '6월의 해양치유식품'으로 다시마를 선정했다.
완도의 다시마 생산량은 연간 17만9천400여 t으로 전국 생산량의 80%를 차지한다. 주로 금일읍과 고금면, 약산면 등에서 생산되며 5월 중순부터 7월 초까지 제철이다.
'바다의 불로초'라 불리는 다시마에는 칼슘과 철분, 마그네슘, 비타민C 등이 다량 함유돼 있다. 특히 수용성 섬유질인 알긴산이 풍부한데, 끈끈한 점액질의 성분 때문에 몸속 미세먼지와 중금속을 배출하는 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도철원기자 repo333@srb.co.kr
- "광주신세계서 올해 첫 라운딩 준비하세요" 광주신세계 본관 6층에 있는 어메이징크리는 유니크한 스타일로 남녀 모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광주신세계 제공. 광주신세계는 본관 6층에 뛰어난 기능성으로 사랑 받는 어메이징크리를 비롯해 MZ골퍼들이 많이 찾는 말본 골프 등 다양한 골프웨어를 준비했다고 28일 밝혔다.어메이징크리(AMAZINGCRE)는 유니크한 스타일로 남녀 모두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골프웨어다. 특히 '에어로 다이나믹 아코디오 스윙자켓'은 기능성 원단을 사용해 생활방수 기능을 갖췄으며 신축성과 통기성이 뛰어나다. 스윙 시 팔의 각도를 최대화 해줄 수 있는 밴드를 사용해 고객 만족도가 높다.말본 골프(malbon golf)는 골프공 모양 귀여운 로고와 색감으로 젊은 골퍼들이 많이 찾는 브랜드다. 말본 골프는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어울리는 제품으로 라이트웨이트 윈드브레이커 자켓을 선보였다. 야외 활동시 바람은 물론 비를 막아주는 방수 기능은 갖춘 이 자켓은 방수제품의 단점인 뻣뻣한 터치감을 특수원단을 사용해 부드럽게 개선한 게 특징이다.말본 골프는 150만원 이상 구입한 고객들에게 아이언 커버세트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내달 7일까지 진행하며 소진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여성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랑방블랑(LANVIN BLANC)은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랑방(LANVIN)의 헤리티지를 담은 골프웨어로 필드를 넘어 일상복으로도 활용 가능한 품목이 많다. 특히 플랩 포켓 하프 슬리브 집업 점퍼와 하프 집업 플리츠 드레스가 인기다. 두 제품 모두 골프웨어지만 평상복으로 활용할 수 있다.랑방블랑은 오는 31일까지 30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박세리와 함께하는 프로암 이벤트를 연다. 프로암은 프로선수와 아마추어 선수가 한 팀이 돼 정규 프로 경기에 나서는 대회로 이번 행사에는 박세리 선수가 참여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내달 25일 아난티 남해 CC에서 박세리 선수를 만날 기회를 갖게 된다.보스골프(BOSS GOLF)는 남성고객들이 많이 찾는 브랜드로 유명하다. 블랙 앤 화이트 컬러에 카멜색을 활용한 트렌디한 골프웨어를 선보인다.김윤철 광주신세계 패션팀장은 "3월 야외활동이 본격화 되면서 라운딩을 준비하고자 골프웨어를 찾는 소비자들에 맞춰 여러 제품들을 마련했다"며 "다가오는 봄 광주신세계가 준비한 골프웨어로 올해 첫 라운딩을 준비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 쿠팡, 물류 인프라 확충에 3조 투자···2027년 전국민 '무료배송' 받는다
- · "타지역 맛집 음식 신세계서 맛보세요"
- · 롯데백화점 광주점, 영국 스포츠 브랜드 엄브로 신규 오픈
- · 금사과 10개에 3만원···치솟는 과일값 언제 잡힐까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