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고향사랑기부금 모금 1위 달성' 기념 이벤트 추진

입력 2024.02.27. 11:03 김종찬 기자
담양군은 3월 한 달 간 지난해 고향사랑기부금 모금 1위 달성을 기념하기 위한 고향사랑 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담양군 제공

담양군은 지난해 고향사랑기부금 모금 1위 달성을 기념하기 위한 고향사랑 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담양군은 고향사랑기부제 작년 모금 1위를 달성한 것에 대한 감사의 뜻을 담아 보답한다는 의미에서 이벤트를 추진하게 됐다.

다음달 1일부터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내 전남 담양군에 10만원 이상 고향사랑기부를 하고 답례품을 신청할 시 자동 응모되며, 추첨 프로그램을 통해 선정한 무작위 30명에게 3만원 상당의 담양군 인기 답례품을 추가 증정한다.

이뿐 아니라 가족이나 직장동료, 친구, 연인 등 5명이 팀을 이뤄 1인당 10만원 이상 담양군에 기부한 후, 기부에 동참했다는 내역을 발송해 응모하면 선착순 20팀에게 담양군 인기 답례품을 무작위 발송하는 '같이의 가치' 이벤트도 함께 추진한다.

이병노 군수는 "현재 담양군은 1년간 텃밭을 분양받아 농촌 체험을 하는 '텃밭 가꾸기' 상품을 답례품으로 추가하는 등 담양과의 교감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며 "올해도 담양군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리며,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거주지 외 지방자치단체(광역·기초)에 연간 500만원 한도 내에서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10만원까지는 전액, 초과분은 16.5% 세액공제 되며, 기부 금액의 30% 내에서 답례품을 제공한다. 기부는 고향사랑기부 종합정보시스템인 고향사랑e음(온라인), 또는 전국 농·축협(오프라인)에서 가능하다.

김종찬기자 jck41511@mdilbo.com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