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등보다 배려와 긍정"

입력 2020.06.23. 14:42 양기생 기자
담양 창평 '칭찬게시판' 눈길
시골마을에 등장한 칭찬 게시판

"작은 나비의 날갯짓이 지구반대편에 태풍을 일으키듯, 칭찬이 기적을 낳을 수 있다고 봅니다."

전남의 한 시골마을에서 누구나 칭찬할 수 있는 '칭찬 게시판'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담양군 창평면은 최근 이웃 간 사랑을 실천하고 마을 일에 헌신적으로 솔선수범하는 주민을 칭찬하는 '칭찬 게시판'을 제작해 다중시설 5곳에 설치했다.

이 게시판은 반목과 갈등보다 배려와 긍정의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창평면이 추진하고 있는 '칭찬 고을 창평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올 연말까지 면사무소와 농협, 우체국 등에 게시될 예정이며 많은 추천을 받은 주민에게는 후원받은 물품을 선물로 증정하는 등 주민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창평면은 새로운 '창평 르네상스'를 위해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만들어가는 문화조성 운동인 '창평인의 10대 자랑거리'를 추진하고 있다.

창평인의 10대 자랑거리는 주정차 질서지키기, 들녘 청결히 관리하기 등 기초질서 확립부터 이웃 간 나눔과 칭찬 문화 확산과 같이 살고 싶은 창평 만들기에 일조하는 주민 참여문화 조성 운동이다.

조용상 창평면장은 "나비효과에서 볼 수 있듯 창평인의 10대 자랑거리 운동을 꾸준히 추진하다보면 긍정의 바이러스가 널리 퍼지고 모두가 살고 싶고 부러워하는 창평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담양=정태환기자 jth7808@srb.co.kr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