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마감
전라도 참맛 아시나요
-
[전라도 참맛 아시나요 ⑰·끝 고흥군] 늙지 않는 비결 '불노초' 고흥에 다 있다면역력 끝판왕 유자·석류 세계가 인정
다양한 제품·원료로 인기·판매량 '쑥쑥'
3.8면 바다서 나온 다양한 해산물 인기
캐릭터 만들고 쇼핑몰 세워 판매 다양
2021.07.20@ 선정태 -
[전라도 참맛 아시나요 ⑯무안군] 황토가 품고 해풍이 키운 보약들철·인·마그네슘 풍부한 황토인체 정화·자정 효능 지녀'먹는 산소' 게르마늄 풍부청정 바닷바람 맛·품질 향상전국 생산량 20% 이상 양파항산화작용 성인병 예방 효과피로회복·콜레스테롤2021.07.12@ 선정태
-
[전라도 참맛 아시나요 ⑮구례군] 지리산이 품은 청정·웰빙···'먹는 것만으로 힐링된다'봄 알리는 산수유, 재배에서 체험까지
뛰어난 효능에 놀란 中, 수입 금지 결정
일교찬 큰 덕에 오이·감 아삭 식감 뽐내
쑥부쟁이 등 지리산 나물 웰빙 식품 각광
2021.07.05@ 선정태 -
[전라도 참맛 아시나요⑭영암군] 무화과 고장, 대봉감·한우·쌀도 빼놓을 수 없다[코로나시대 남도특산물을 찾아서]
일조량 풍부·기름진 옥토 '최적화'
무화과 전국 생산량 60% 차지
고당도 대봉감 전국서 품질 인정
친환경 고소득 작물 '멜론' 각광
쌀·한우…대표 브랜드 농특산물
2021.06.28@ 이예지 -
[전라도 참맛 아시나요 ⑬ 담양특산물] 탄탄한 선발 '죽향 품은 딸기'···든든한 후발 '멜론·블루베리'[코로나시대 남도특산물을 찾아서]
온실 없이 노지서 딸기재배 시작
고당도 무르지 않는 단단함 강점
전국 입맛 잡은 특산품으로 꼽혀
‘죽향’·‘메리퀸’ 등 브랜드화 인기
2021.06.21@ 이영주 -
[전라도 참맛 아시나요 ⑫함평특산물] 믿고 찾는 '함평천지한우', 작지만 강한 '미니 특작물'[코로나시대 남도특산물을 찾아서]
1인가구·비대면 흐름에 맞춘 특산물
한우 대표 브랜드 된 '함평천지한우'
미니 단호박·애플 수박 인기 높아
달콤한 여름 과일들 아이들에 인기
2021.06.15@ 임장현 -
[전라도 참맛 아시나요 ⑪신안특산물] 1004섬에는 '특산물 천사'들도 많더라[코로나시대 남도 특산품을 찾아서]
지역 대표 음식에서 전국구 美食된 홍어
미네랄 가득 천일염 귀한 몸 되고
지리적표시제 등록 '특별한 김' 인기
해풍맞고 자란 대파·시금치도 귀한 몸
2021.05.31@ 선정태 -
[전라도 참맛을 아시나요➈ 장성특산물] 특산품에도 '옐로우' 적용···컬러마케팅 "히트다 히트"[코로나시대 남도특산품을 찾아서]
친환경·고품질 사과 대표 특산품
사과마을 조성 6차산업 흥행까지
없어서 못 파는 ‘황금사과’ 대세
당도·영양 높은 대봉·단감 인기
2021.04.21@ 선정태 -
유근기 곡성군수 "소비 패턴 맞는 작물 육성 농가 소득에 보탬되도록"농산물 비중 높아 쇼핑몰은 고민
품종 개량 최고품질 특산품 자부
'양질^ 저렴하게 판매' 방법 구상중
2021.04.14@ 선정태 -
[전라도 참맛 아시나요 ⑧곡성특산물] 백세미, 토란, 멜론…전국적 경쟁력 강화 '구슬땀'[코로나 시대 남도특산품을 찾아서]
밥맛 결정 5.3% 고단백질 '백세미'
출시 4년만에 완판 등 명품쌀 등극
입맛 변화로 잊혀졌던 작물 '토란'
대학개설·농가 역량 강화 집중 육성
40년 역사 멜론 향과 맛 모두 일품
2021.04.14@ 선정태 -
[전라도 참맛 아시나요 ⑦완도군이숍] '자연의 맛' 글로벌 입맛까지 사로잡는다[코로나시대 남도특산물을 찾아서]
전복 전국 생산량 81% 차지
다시마·미역·매생이 등 인기
사이버장터 매출 매년 증가
유통·가공산업 경쟁력 확보
언택트 시대 해외판로 개척
2021.04.07@ 이윤주 -
[신우철 완도군수 인터뷰]"청정바다 수도 완도 수산물 국내 넘어 세계 진출에 최선""청정바다 수도 완도 수산물이 국내를 넘어 세계로 더 많이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신우철 완도군수는 무엇보다 국제경쟁력 강화를 강조했다.신 군수는 "세계적 트렌드인2021.04.07@ 조성근
-
[전라도 참맛ㅣ정종순 장흥군수 인터뷰] "양질 농특산품 생산 주력, 잘사는 농촌 실현할 것"전문가 위탁, 효율적 운영
공격적 마케팅 경쟁력 확보
2021.03.24@ 선정태 -
[전라도 참맛 아시나요 ⑥정남진장흥몰] 전 국민이 입맛 사로잡는 장흥삼합, 지역 경제 살린다[코로나시대 남도특산물을 찾아서]
청정자연 속 지역 특산물 인기
한우·키조개·표고 등 9品·9味
전국 1위 특산품만 7개에 달해
생산량·농가 수익도 매년 상승
토요시장 힘입어 판매량 증가
2021.03.24@ 선정태 -
[전라도 참맛 아시나요 ⑤강진'초록믿음'] 강진 특산물·로컬푸드 직거래로 농어업인 살찌운다[코로나시대 남도특산물을 찾아서]
전국 최초 직거래활성화 조례 제정
2015년 ‘초록믿음’ 오픈 맞춤형 지원
로컬푸드직매장 성과…해외 진출도
2021.03.17@ 이윤주 -
[전라도 참맛 아시나요 ④화순'자연속애'] 농특산물 문제 책임지는 생산 이력···소비자 신뢰 얻는다[코로나시대 남도특산물을 찾아서]
복숭아·토마토 등 8대 효자 품목
전국 생산량 10% 차지...전남 1위
파프리카.아스파라거스 日서 인기
온라인 쇼핑·비대면 서비스 확장
농업인 생산 전념, 유통·판매는 郡
파머리아 시스템 고객 믿음 키워
내륙 한계 딛고 수산도시에 도전
내수면 양식·수산식품 단지 조성2021.03.10@ 선정태 -
[전라도 참맛 아시나요 ③진도아리랑몰] 보배의 섬 진도 농수산물 맞춤형 장터[코로나시대 남도 특산품을 찾아서]
품질 인증받은 우수 상품 구비
공격적인 마케팅·체계적 시스템
후발주자지만 경쟁력 확보 주력
홈쇼핑·온오프라인 병행 판매
2021.03.03@ 이윤주 -
[전라도 참맛 아시나요 ②보성몰] 온택트 시대 발맞춰 직영전환···특산물 쇼핑 손쉽게[코로나시대 남도 특산품을 찾아서]
녹차·키위·꼬막 자체 판매율↑
쇼핑몰 위탁서 직영으로 전환
코로나로 매출·회원수 급성장
소비자 기호·취향 맞춰 재정비
2021.02.24@ 선정태 -
[전라도 참맛 아시나요 ①해남미소] 지역 농수산물 제값 받도록 '해남미소'가 뛴다[코로나시대 남도 특산품을 찾아서]
지자체 온라인 쇼핑몰 성공신화
직영 10년만 연 매출 120억 달성
설 '농산물꾸러미' 6천상자 완판
농가 소득창출에 아낌없는 지원
2021.02.17@ 이윤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