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9(토)광주 5ºC
지역 > 함평군
함평골프고 졸업생 2명 美 골프명문대 합격
입력 : 2020년 01월 21일(화) 16:38


홍민교 학생, 이태양 학생
함평골프고 졸업생 2명이 미국 텍사스주에 위치한 골프명문대학인 인카네이트 워드 대학(University of the Incarnate World, 이하 UIW)에 합격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함평골프고에 따르면 올해 졸업생인 홍민교(19·여), 이태양(19·남)학생 2명은 최근 미국 UIW로부터 합격 통보를 받았다.

함평골프고는 지난 2018년 9월 백선욱 전 함평골프고 교장과 마르코스 프라고소 UIW 부총장, 한정용 미주호남향우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미국 UIW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해당 업무협약을 통해 함평골프고는 선진 골프 운영 프로그램을 벤치마킹하고 졸업생들의 진학과 장학금 혜택, 장·단기 학생연수, 동계전지훈련 장소 제공 등 지속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하는 기반을 확립했다.

지난 1881년 설립된 UIW는 1만명이 넘는 학생들이 재학하고 있으며, 산하에 고등학교 2곳이 있는 미국내 손꼽히는 명문대학이다. 세계 45개 국가 145개 학교와도 활발한 교류를 펼치고 있다. 특히 학내 4곳의 골프장을 함께 운영하면서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골프 선수를 육성하고 있다.

이번에 합격한 홍민교·이태양 학생은 “미국 골프 명문대인 UIW에 합격해 영광이다”며 “골프명문고를 졸업하고 골프명문대학에 진학하게 된 만큼 학교와 지역의 기대에 부응하는 훌륭한 골프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함평골프고 관계자는 “졸업생 2명이 미국 골프 명문대에 합격하게 돼 뜻깊다”며 “학생들이 골프명문대에서 체계적인 골프 교육을 받아 세계적인 골프 선수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옥경기자 okkim@srb.co.kr